티스토리 뷰

•독소 배출, 해독 끝판왕 케일 

 

 

독소란 우리 몸에 해로운 물질이다. 중금속이 있을 수 있고 다양한 나쁜 물질들이 있다. 장기에 쌓이는 것을 독소가 쌓인다고 한다. 독소가 쌓인 것을 우리 몸에서 밖으로 배출해주는 것을 해독이라고 한다. 밖으로 배출되는 방법으로는 소변, 대변, 땀이 있다.

 


 

케일이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하루 한 잔 디톡스, '케일 주스'

 

몸속 독소 배출 ' 케일주스'

 

케일은 특히 생으로 갈아 마실 경우 더욱 효능을 발휘하는 채소이다. 케일은 쓴맛이 강하므로 주스로 만들어 먹을 때 사과나 바나나를 첨가해줘도 맛이 좋다. 케일, 사과나 바나나 한 개, 생수 두 컵을 넣은 후 믹서기에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된다. 녹즙을 만들 땐 식초나 레몬 등을 넣어 함께 갈면 비타민C 등의 영양소 파괴를 막을 수 있다.


케일, 천연 칼슘 보충제

 

케일 효능은 상당히 다양하다 .
▴ 케일 칼슘, 비타민K 함량

 

케일은 채소로 위장한 자연의 비타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많은 영양소가 밀집된 것으로 유명하다. 케일에는 우유보다 많은 칼슘이 포함되어 있다. 케일의 칼슘 함유량은 100g당 330mg, 우유는 100ml 당 125mg이다. 케일은 무엇보다 칼슘이 무엇보다 몸에 들어왔을 때 꽉 잡고 내놓지 않는 칼슘 접착제인 비타민K도 풍부하다고 한다.

 

• 시금치 케일 스무디

시금치 케일 스무디

▾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피부 관리에 특효! '슈퍼모델' 소라 표 채소주스 레시피 대공개

냉장고를 부탁해 | 슈퍼모델 이소라 냉장고에서 발견한 녹색 주스 이소라가 평소에 즐겨 먹는 시금치 & 케일 주스 시청자들을 위해 소라 표 채소주스 레시피 대공개! 정말 피부가 너무 좋아져요~

tv.naver.com

• 케일 칩 

케일칩

 

하지만 케일을 그냥 먹기란 쉽지 않다. 케일의 특유의 단단함을 살린 케일 칩은 케일로 만드는 요리 중 간식으로 인기가 좋다. 케일을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딱딱한 부분을 제거한다. 케일을 올리브유를 바르고 소금 등을 이용해 살짝 간을 한 뒤 오븐에 구우면 바삭한케일 칩이 된다.

 


Tip

 

케일의 손질법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사용하면 된다. 보관일은 5일이 좋다.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 신선실에 넣어 보관하고 되도록이면 빠르게 먹어야 한다. 냉동보관을 할 경우 시들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섭취하는 게 좋다.

 

케일은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게 영양소 파괴 없이 먹을 수 있다. 케일에 열을 가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들이 파괴되기 때문이다. 꼭 익혀 먹어야 한다면, 5분 이상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케일은 쓴맛이 강하므로 주스로 만들어 먹을 때 사과나 바나나를 첨가해줘도 맛이 좋다.

댓글